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보/정보 및 뉴스

차량 에어컨 냄새의 원인

차량 에어컨 냄새의 원인


자동차에서 냄새나는 원인을 찾았습니다.

냄새나는 원인은 박테리아 서식 때문입니다.

이는 주로 자동차 실내 공간을 자주 깔끔하게 하고 다니시는분들에게 자주 있는 일이라고 합니다.

왜냐하면 특히 자동차가 지저분해지면 외부 내부등을 젖은 걸레로 닦은 다음에 이를 다른 걸레함 또는 트렁크에 보관을 하여야 하는데 일반적으로 젖은 걸레를 내부 운전석 수납공간 또는 의자 밑 등에 놓아두기 때문에 이는 젖은 걸레가 마르면서 박테리아가 서식을 하게 되어 실내공간을 떠돌며 여름철엔 에어컨을 가동할 때 조수석 안쪽에 에바라는 부품이 있는데 여기에서는 박테리아가 서식하기에 최적의 공간으로서 제공하는곳입니다.


에바라는것은 에어컨 가스가 순환되어 송풍을 시켜 시원한 바람을 만드는 것입니다.
특히 여기에 물이 많이 생기는건 당연하겠지요.차가운 가스와 뜨거운 공기와의 온도 차이가 많기때문에 물이 생기는 것입니다.


일부 여름철에 에어컨 가동한 차량들을 보면 외부(하부)에서물이 많이 흐르는것을 목격 했을 겁니다.

이는 에바라는곳에서 물이 흘러 나오는 것이지요.

한번 차량이 첫 출고 후 박테리아가 서식을 하게 되면 기아 급수적으로번식을 하기 때문에 이는 절대 퇴치는 아주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요즘 나오는 차량에는 항균휠타라는 것이 있는데 이것은말 그대로 항균 "균"까지 걸러내는 역하 또는 미세한 먼지를 걸러내는 것입니다.


항균휠타에 구멍 입자는 마이크로 미리로서 미세먼지 균 등은걸러내지만 위에서 말씀드린 냄새는 걸러내지 못합니다.

그리고 항균휠타에 제질은 천 제질입니다.이 천제질을 만들어 내는 곳은 제지공장이 아닌 방직 공장에서만들어 낸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저 박테리아 서식 퇴치는 완전하지 못하나 억제하는 것이 있습니다.
일반 시중에서 박테리아 퇴치를 할 수있는 약품들이 여러 회사제품이 있다고는 합니다만 자세한 가격 이름등은 알 수가 없군요.

그리고 젖은 걸레나 새차 후 젖은 바닥시트등은 햇빛에 완전히말리어서 보관 또는 바닥에 깔면 되고 좀 바빠서 빨리 새차를 하고 간다면 미리미리 트렁크에 비닐봉지 또는 걸레함은 가지고 다니면서거기에 보관하는 것이 바람직한 것이지요.



http://cafe.daum.net/motordic